티스토리 뷰

game business

"홀릭" 그리고 게임 홍보

정순권 2007. 5. 9. 10:22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홀릭 보도자료 리스트




최근 들어 신규 론칭하는 게임들의 자세히 관찰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엠게임에서 론칭 전부터 10만명을 목표로한 게임이라고 하도 자랑을 해서
"홀릭"을 좀 더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위의 보도자료에 보면 "엠게임"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엠게임에서 공식적으로 낸 보도자료 입니다.
사실 지난 주 코리안클릭 데이타로 홀릭은 일 최대 43만명의 UV를 달성했습니다. 그 부분은 사실적인 부분이구요.
하지만, 유저당 주간 평균 체류 시간은 테일즈런너 2배인 500분 정도, 그리고 게임 APP 실행 UV는 10만명이 넘지 못했습니다.
 
RPG라곤하지만 현재는 다른 RPG에 비해 PT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고, 게임 실행 유저도 실방문 유저의 25%로 수준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사들을 전체 흐름을 보면 "어~ 대박 게임이다" 라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정도의 기사량과 기사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초기에 마케팅비를 매체에 많이 뿌려서 그런지, 엠게임이 배포한 보도 자료 내용이 거의 그대로 인용되거나 오히려 부풀려서 나가고 있네요.
 
어쩃든 게임 자체는 아직까지 더 지켜봐야할 단계인데, 홍보적인 부분에서는 제가 항상 주장하는 "폭풍 같은 홍보" 라는 방식에 근접한 것 같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게임 업계의 특성상 이런 홍보 전략과 결과물은 잘 살펴봐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일즈런너와 경쟁 게임 추세





















DoubleG_
반응형

'game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 배 이론  (0) 2007.09.14
영세 업자와 게임 개발사의 공통점(?)  (0) 2007.08.29
게임 마케팅에서의 "스토리텔링"  (2) 2007.05.14